홈페이지 제작 후 광고나 마케팅을 꼭 해야하나요? > 자주하는질문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chevron_right고객센터chevron_right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GT 게시판 VIEW 페이지 설정
첫번째 링크에 유튜브 주소가 있으면 플레이
PDF 첨부파일시 뷰어로 보기
다음/이전/목록 이동버튼 사용
(GT테마설정 우선/ 게시판설정 체크필요)
게시판설정 - 전체목록보이기 사용 체크된 경우 작동하지 않습니다
본문 내용으로 자동 스크롤
(GT테마설정 우선 - GT테마설정에서 ON 일때 작동)
상단 요약정보 보기
프린트 버튼 출력

홈페이지 제작 후 광고나 마케팅을 꼭 해야하나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1,875회 작성일 2023-04-14 10:39:39 댓글 0

본문

68e06802abc7d4c69e39613a95f802d2_1681436376_0149.png
 

홈페이지 제작 후 광고나 마케팅을 꼭 해야하나요? 


홈페이지 제작 후 검색사이트에 등록을 하지만 아주 유명해서 알아서 손님이 저절로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면, 

마케팅은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사이트에 등록은 검색에서 상호나 관련 키워드를 검색시 목록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지만, 

정확한 상호로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키워드나 연관단어로 검색하는 경우라면 

비슷한 키워드로 등록된 사이트들 보다 순위가 밀려 첫페이지에 보여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광고(마케팅)는 맨위에 보여지기 때문에 광로를 진행중인 타 회사나 업체에 고객을 빼앗길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와 같은 확실한 광고마케팅 방법도 있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예를들어 다이어트 광고를 하고 싶다면 '다이어트' 라고 검색했을때 

다어이트와 관련된 사이트가 보여지게 되는데 입찰 방식에 따라 가장 높은 금액을 지불한 사이트부터 1,2,3,4,5 순서대로 보여집니다. 

물론 순위안에 들지 못하는 금액을 제시했을 경우엔 보여지지 않겠죠. 

그렇다보니 경쟁자가 많을수록 입찰 금액은 점점 올라가게 되고 키워드 단어 하나에 몇만원을 넘는 경우도 많습니다. 

검색하는 사람의 클릭 한 번에 몇만원을 지불하는 셈이니 하루에 몇백만원, 몇천만원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주로 마케팅회사를 끼지 않고 직접 금액을 조절해가며 키워드 광고를 하거나, 

블로그나 유튜브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검색SEO 등을 통해 마케팅을 합니다. 

한국 검색시장의 70%이상을 독점하다시피하는 네이버를 기준으로 삼는다면, 

키워드 광고 다음으로 블로그나 SNS(인스타, 페북,유튜브 등)를 이용한 광고가 가장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물론 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블로그에 지속적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만한 글을 올려 방문하도록 유입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곳에서 블로그나 SNS(인스타, 페북,유튜브 등)를 활용하는 이유입니다.
비용을 들여 마케팅 업체에 맡기시는 것보다는 직접 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홈페이지 제작 후 검색사이트에만 등록하고 알아서 찾아오겠지 하는 생각은 버리셔야 합니다.




gt_mainlogo.png

arrow_back arrow_forward list_al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상담신청
SEARCH
content_paste_go 견적문의/상담 바로가기 네이버톡톡 바로가기